경북도와 경주시는 지난 1월 조직개편으로 APEC유치 전담팀을 구성하고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준비에 착수한 가운데 7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관련기관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포항시 농특산물 쇼핑몰 포항마켓’과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간 통합플랫폼을 2월 중 구축하고, 지역 농특산품 온라인 판매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평생학습 도시 포항이 상반기 평생학습원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3월 13일부터 7월 1일까지 12~16주 동안 △뇌 건강 지도사, 원예기능사, 생선학 이해와 실무 등 자격증 및 취∙창업 과정, △힐링 탁구 교실, 노래 교실, 오카리나 등 취미 과정, △영어·일본어, 중국어 회화 등 외국어 과정, △마이스터의 삶과 직업 및 철 이야기 등 16개 청소년과정을 포함해 총 280개 강좌로 다양하고 풍성하게 진행된다.
포항시가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의 발전을 위해 한옥 건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옥 건립 지원 사업’은 한옥의 멋과 정체성을 계승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2동을 지원하며, 1동당 최대 4,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접수일 이전에 포항에 주소지를 두면서 실거주하는 자로, 1층 바닥면적 60㎡ 이상을 신축 및 증축하는 경우 대상이 된다.
포항시는 7일 농업인교육복지관에서 예비 액션 그룹 및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신활력플러스사업’ 아카데미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생활개선포항시연합회(회장 이미숙)는 7일 포항시 농업기술센터 흥해청사에서 생활개선회 읍면 임원,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한국생활개선포항시연합회 연시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항문화재단은 2월 8일부터 28일까지 ‘2023 꿈의 오케스트라 포항’ 신규단원 20여 명을 모집한다.
인디플러스 포항에서 연기파 배우 배두나와 실력파 신예 배우 김시은의 주연인 ‘다음 소희’를 2월 8일부터 정기 상영한다.
포항시가 ‘99% 에너지 복지 시대’ 실현을 위해 ‘2023년 에너지 복지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청년 창업 LAB은 청년 예비창업자와 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2월 6일부터 12월 1일까지 ‘창업컨설팅’ 참여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평생학습원이 오는 7월 개원 1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의지를 담아 ‘내안애운동’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김정재 의원, 국회 산자중기위 중소벤처기업 소위원장 선임
김정재 의원, “보급률 15%에 본예산 5배 추경한 ‘스마트상점’ 사업”
김정재 의원, 학도병 단체설립을 위한 「참전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허대만 예비후보, 장기면 지역개발 대표 공약 발표
[박승호 포항시장 인터뷰]시민이 행복한 도시 포항 만들기민선5기 출범 1주년, 행복동행 선포 후
[인터뷰]이상효 경상북도의회의장지방의회의 체계, 전문화로 생산성 추구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대담]경북정체성, 21C를 디자인하다!
거대한 문화의 물결! 그 진원지는 경북![인터뷰]김관용 경북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