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1 16:27

  • 뉴스 > 포항뉴스

생활 체육과 행정 복합 서비스를 한곳에포항 송도 국민체육센터행정복지센터 착공

기사입력 2022-01-19 19: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시민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및 삶의 질 향상 위해 정부 사업 선정 추진 내년

  준공 목표

- 실내수영장, 영유아풀, 체력단련장, 휴게전망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 갖춰

- 드라이브 스루 민원실과 넓은 주차장 확보로 방문객들에게

  편의 제공

- 자연 경관 빼어난 송림숲과 해수욕장 인접, 지역 대표

  랜드마크 기대

 

포항시는 19일 송도풋살구장 일원에서 송도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가졌다.

 

송도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행정복지센터 건립은 2019년도 국비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건축 연면적 3,747규모로 실내수영장(4레인*25m), 영유아풀, 체력단련장, 행정복지센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체육·문화행정 등 시민 일상과 매우 밀접한 인프라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 협소하고 노후된 행정복지센터를 새로 건립하면서 넓은 주차장 부지를 확보하고 드라이브스루 민원실을 설치해, 시민들이 받는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송도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총 사업비는 체육기금 30억 원을 포함한 145억 원으로 2021년 설계공모를 통해 건축설계가 진행됐으며, 2023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국민체육센터와 행정복지센터가 건립되면 시민들이 생활체육시설과 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게 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더불어 자연경관이 빼어난 송림 숲과 해수욕장에 인접해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