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9 16:49

  • 뉴스 > 포항뉴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진로여행’ 실시

기사입력 2022-08-08 16: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청소년 욕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된 여름방학 프로그램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날, 여름방학 진로여행을 실시했다.

 

여름방학 진로여행은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 실시한 ‘2022 청소년 욕구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계획된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참가 청소년들은 직업세계의 변화 이해, 진로정하기, 진로탐색검사에 따른 직업정보 알기, 경영컨설턴트, 인포그래픽 디자이너 직업체험하기 프로그램 등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새로운 직업정보들과 직업체험을 통해 내 꿈을 더 확실하게 정할 수 있어 새로웠다”, “직업체험을 통해 직접 그 직업을 경험해보니 호기심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많은 청소년과 부모들이 자녀의 진로에 대해 명확하게 도움을 받을 곳이 없어 고민을 하고 있고,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심리검사, 개인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고민 해결을 돕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흥미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들을 활성화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전화(1388)운영, 부모교육, 위기청소년 상담지원, 인터넷과의존예방, 학교밖청소년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240-9143)로 하면 된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