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9 16:49

  • 뉴스 > 포항뉴스

포항시, 교통 혼잡 및 시민 안전을 위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기사입력 2022-09-20 16: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2023~2024년 국토부 지능형교통체계(ITS) 공모 선정, 국비 30억 원 확보

 

포항시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3년 지능형교통체계(ITS) 국고보조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능형교통체계(ITS)는 국가통합교통체계 효율화법에 따라 교통수단과 교통시설에 첨단 교통기술을 적용하고, 교통에 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교통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교통체계이다.

 

 

이번 사업으로 지역 내 차량 증가 대응 및 도심부 상습 지·정체 해결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스마트교차로 시스템감응신호 시스템을 확대 구축하고, 사고다발지점 교통 안전 제고 및 신속한 돌발 대응을 위해 보행안전시스템(스마트 횡단보도, 우회전 보행자 경고 시스템)’돌발상황 자동검지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주요 교통 혼잡 구간의 최적의 신호 운영과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해 시민의 체감도가 높은 교통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오기태 교통지원과장은 이번 ITS 구축사업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를 통해 안전한 첨단교통 선진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