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9 16:49

  • 뉴스 > 포항뉴스

포항시립도서관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8회차 운영

기사입력 2022-09-26 16: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뉴호라이즌스, 새로운 지평을 향한 여정’,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박사 강연

 

포항시는 ()아태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와 공동 주최해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8회차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APCTP에서 선정한 10개의 과학도서 저자들을 초빙해 진행하는 강연이다. 이번 8회차 강연은 오는 29일 오후 7뉴호라이즌스, 새로운 지평을 향한 여정을 주제로 진행되며, 강사 및 사회자는 강의 주제와 같은 제목 도서의 해제자인 황정아 박사(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가 맡는다.

 

이번 강연의 주제도서는 앨런 스턴, 데이비드 그린스푼 공저의 뉴호라이즌스, 새로운 지평을 향한 여정이며,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고 ()아태이론물리센터 NAVER TV와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동시 생중계된다.

 

강의 참여는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문화프로그램-문화행사신청)에서 상세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한 후 ZOOM 이용자는 선착순 30명까지 신청할 수 있고, 유튜브나 네이버TV를 통한 시청은 누구나 가능하다.

 

ZOOM 신청자 중 5명에게는 도서 선물의 기회가 제공되며, 관련 문의는 시립도서관(270-5676)으로 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저자강연을 통해 포항시민들이 명왕성을 처음으로 탐사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배우면서 우주과학에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더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방윤규 아태이론물리센터 소장은 우주 탐사에 대한 노력과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천문우주연구원 관계자가 직접 강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시민들이 우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과학 기반의 다양한 주제와 분야를 다룰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과학과 대중을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