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7:17

  • 뉴스 > 포항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의 건강한 미디어 사용 위한

부모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9-28 16:4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인터넷·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해 청소년 교육만큼 부모 교육도 중요해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청소년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인터넷·게임 과몰입 예방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배영태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 원장을 초빙해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자녀들이 자율적으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주제로 부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몰입 동기 인터넷 사용 관찰자 척도(부모용) 스마트폰에 대한 인식 자기결정성 동기수준 ··자 양육원리 연령별 지도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부모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평소 스마트폰으로 자녀와의 다툼이 잦아 참여하게 됐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스마트폰을 못 하게 하기보다는 자녀와의 대화와 이해가 먼저라는 깨달음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예방 교육만큼이나 부모 교육 또한 중요하다, “앞으로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022일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 프로그램으로 주말에 부모·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치유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상세내용은 10월 초 포항시청,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240-9147)로 하면 된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