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9 16:49

  • 뉴스 > 포항뉴스

포항시-상주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평생학습 협력 협약식 개최

기사입력 2022-09-29 16: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양 도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우수사례 공유 등 통해 상생 협력 도모

 

포항시는 29일 상주시 평생학습원에서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김용재)와 상주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정영주)간 평생학습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용재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정영주 상주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 이상현 포항시 평생학습원장 직무대리, 조점근 상주시 평생학습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 도시 협의회 회장 및 직원들이 함께 자리해 축하했다.

 

이번 협약식은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도시를 맡고 있는 포항시의 대표적인 사업인 슐런지도사 양성과정’, ‘어르신 주산경기대회등 마을평생교육 활성화 사례와 상주시의 평생학습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양 도시가 함께 협력해 나가자는 의미로 마련됐다.

 

한편, 포항시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009년 제1기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현재 제10기 양성과정까지 594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경상북도 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회장도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상현 포항시 평생학습원장 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포항시 협의회와 상주시 협의회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고, 양 도시의 평생학습 분야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phinews (phinews@empal.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